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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2.29 9시3분경 대한민국 무한국제공항에서 7C2216편 사고발생

    전남소방서 '탑승자 181명 , 2명 외 대부분 사망추정'발표

    승객 대부분 승객여객기 동체밖을 쏟아져 다수 사망

     

    동체착륙,랜딩기어,복행
    무안공항 사고 제주항공7C2216편

    사고의원인으로 추정되는 동체착륙,랜딩기어,복행에 대해서 알아보자.

    1.동체착륙이란? 

     비상착륙의 일종으로 어떠한 이유로 인해 항공기가 동체로 착륙하는 것을 말한다. 동체착륙을 수행한 항공기는 하부가 심하게 긁힌다.

     

    착륙 시도중에 바퀴가 내려오지 않는 경우,또는 항공기의 유압에 문제가 생겨 항공기를 비상 착륙시켜야 하는데 착륙장치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 수행한다.

    비행기 사고 현장

    2 랜딩기어란?

    착륙 장치라고도 하지만 항공용어는 영어가 기본인지라 랜딩기어라고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상에서 항공기를 지지해 주고 지상주행(taxiing, 택싱)이나 이륙,착륙을 할 수 있게 하는 기구. 다른 말로는 언더캐리지(undercarriage) 라고도 한다. 랜딩 기어로는 바퀴가 주로 사용되지만 스키드 스키심지어는 물에 뜨는 플로트(float)가 쓰이기도 한다.

     
    한때는 험한 지형에서 굴리려고 무한궤도방식 랜딩기어도 연구를 해보았지만 이쪽은 유지보수가 너무 힘들고 이륙, 착륙의 고속을 궤도가 버티지 못해서 그야말로 실험만 하고 말았다.
    트럭 운송용 트레일러의 지지대를 통칭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구름위 비행기 항공하는 모습
    비행모습

    3.복행이란?

    항공기가 여러 요인으로 인해 정상적인 착륙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질 때, 조종사의 판단에 따라 다시 이륙하는 상황을 말한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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